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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4/11 (2)
김경록의 앱 개발 여정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두 가지 유형의 바텀시트를 구현해야 했습니다.내부 디자인은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인 구조는 거의 동일했죠.그래서 저는 하나의 바텀시트 베이스 클래스를 만들고, 그걸 상속해서 각각의 사용처에서 커스터마이징하는 구조로 설계했습니다. 공통 UI 구조 파악하기두 가지 바텀시트 모두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었습니다.모서리가 둥근 흰색 시트반투명한 배경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애니메이션시트 상단에 그림자가 들어감공통 요소가 명확했기 때문에, 기본 구조만 잘 만들어두면 각각의 케이스에 맞게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재사용 가능한 Base BottomSheetViewController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재사용 가능한 구조로 설계하기먼저 아래의 세 가지 주요 뷰를 정의했..

✅ 두 가지 스타일의 내비게이션 바 사용현재 프로젝트에선 다음과 같은 구조로 내비게이션 바 스타일이 나뉩니다:루트(첫 번째) 화면 → 로고 및 아이콘을 포함한 커스텀 스타일그 이후 푸시된 화면들 → 시스템 스타일 기반의 일반 네비게이션 바🎛 커스텀 네비게이션 컨트롤러에서 공통 처리이미 앱 전반에서 사용되는 커스텀 내비게이션 컨트롤러(InteractivePoppableNavigationController)가 존재하므로, 여기에 스타일 설정을 통합합니다.SceneDelegate 또는 AppDelegate에서 내비게이션 컨트롤러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SceneDelegatefunc scene(_ scene: UIScene, willConnectTo session: UISceneSession, opti..